본문 바로가기
맛집꿀팁

수원 농수산물시장 꽃게 싸게사는 꿀팁, 상차림 가격표 포장 주차요금 킹크랩, 대게, 대하 시세

by 팥가득찐빵 2024. 10. 23.

꽃게 제철을 맞이하여 수원 농수산물시장 해산물 코너에서 장을 보고 2층 상차림 식당에서 저렴하게 먹은 후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수원 농수산물시장은 과일 구매로 종종 가지만 해산물을 구매해서 상차림까지 해서 먹은 것은 처음이었습니다.

 

수원 농수산물시장 꽃게

수원 농수산물시장 

수원 농수산물시장 주소 및 운영시간

 

수원 농수산물시장 수산부

수원 농수산물 시장에는 다양한 해산물을 팔고 있습니다. 노량진 수산시장에 비하면 작은 규모지만 알차고 실하고 가격도 좋습니다. 

 

수원 농수산물시장에서 유명한 집이 있었는데 이때 꽃게 시세를 물어봤을 때 1kg 35,000원이었습니다. 사람들이 줄을 서서 기다리 길게 다른 곳 알아보지 않고 그냥 사려다가 몇 군데 더 물어보니 1kg에 30,000원, 28,000원까지 부르길래 28,000원에 샀습니다. 

상차림 대기줄

 

수산시장이 작기 때문에 발품 좀 팔면 kg당 1만 원이나 저렴하게 살 수 있습니다. 폐장시간에 더 가까워지자 25,000원을 부르는 곳도 있더라고요. 이미 28,000원에 샀기 때문에 아쉬웠지만 전략을 잘 세우고 저렴하게 살 수 있더군요.

 

 

게다가 다음날이 휴일이라 꽃게를 더 저렴하게 팔더군요. 휴일이 지나면 꽃게의 질이 떨어진다고 말이죠. 그러므로 수원 농수산물 시장에서 꽃게를 저렴하게 살 수 있는 방법은 '휴일 전날 저녁'에 사는 것입니다.

 

수원 농수산물시장 상차림 식당

 

꽃게는 2kg 좀 넘게 구매해서 큰 사이즈 중간사이즈 8마리 나왔고, 성인 2명 아이 1명이었는데 실컷 먹고 남았습니다. 새우는 1kg에 2만 3천 원이었는데 한집에서 다 같이 사서 꽃게와 새우 3킬로에 8만 원 냈고 배가 터지게 먹고 남았습니다. 성인 3명 양 됩니다. 꽃게는 볶음밥도 만들어 주어서 아이에게 주기 좋았습니다.

 

또한 다른 가게에서 산 낙지, 해삼, 멍게의 곁들이찬을 2만 원에 샀는데 해삼이 워낙 비싸서 몇 년 동안 못 먹어 봤지만 3종세트로 살 수 있어 행복했습니다.

 

수원 농수산물시장 상차림

수원 농수산물시장 상차림 가격

 

상차림 식장은 2층에 1개만 있습니다. 토요일 저녁 피크시간에 가서 사람과 대기가 1시간은 되었습니다. 술과 같이 드시기에 회전율이 빠르지 않았지만, 핸드폰번호를 적고 가면 연락이 오기에, 장 다 보고 물건 맡긴 후에 옆에 과일가게 구경하면서 귤과 샤인머스캣 사면서 기다리니 지루하지 않았습니다.

 

수원농수산물시장

수원 농수산물 시장 상차림 비용

상차림 비용은 생각보다 저렴한 느낌이었습니다. 종류도 다양하여 여러 가지 골라먹을 수 있고 특히 새우는 찜이냐 소금구이냐 5천 원이 차이 나서 찜으로 먹었는데 소금구이로 먹을걸 아쉬움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새우머리만 모아서 새우 머리구이를 해 먹어서 만족하였습니다.

 

수원 농수산물 시장 포장 및 주차

주차는 1시간까지만 가능하고 그 이후에는 200원씩입니다.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입니다. 찜은 포장만 해가시는 분들도 많아서 가격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원래 북적북적 기다리고 술 마시는 분위기를 좋아하진 않지만 수원 농수산물 시장 상차림은 또 오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이와 함께 같지만 아이도 꽃게와 새우를 좋아하고 무엇보다 생물을 바로 먹어 맛이 기가 막혔습니다.

 

연인들 친구들 어른들 많이 와서 시끄럽고 정신없지만 다음에 간다면 조금 한가한 시간에 갈 것 같습니다.

반응형